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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언리얼 스크립트 초기화 루틴 순서

언리얼엔진 2011. 7. 23. 20:13


GameInfo.uc (=>FrameworkGame=>ChaiGame 상속)

[0003.10] ScriptLog: event InitGame( string Options, out string ErrorMessage )
[0003.10] ScriptLog: event PreBeginPlay()
[0003.10] ScriptLog: event PostBeginPlay()
[0003.11] ScriptLog: event PlayerController Login(string Portal, string Options, const UniqueNetID UniqueID, out string ErrorMessage)
[0003.11] ScriptLog: function SpawnPlayerController(vector SpawnLocation, rotator SpawnRotation)
[0003.11] ScriptLog: event PostLogin( PlayerController NewPlayer )
[0003.19] ScriptLog: event OnEngineHasLoaded();

다들 이벤트 함수들이다. 즉 caller가 모두 C++ 네이티브이고 UDK 사용자에겐 숨겨져 있고, 건드릴 필요는 없겠다..
SpawnPlayerController 만 일반함수인데, 이 초기화 루틴 중엔 가장 중요하다.
이 함수는 Login() 내에서 호출된다.

[하는 일]

1. 게임이 시작되었을 때의 초기화 작업 - 로그인, 플레이어 생성, 폰의 생성과 기본값 설정, 뮤테이터 복사.
2. 게임의 진행 상황 처리 - 킬 처리. 대미지 처리. 점수 처리. 엔딩 처리. 리스폰 및 스폰위치 선정.비활성유저(접속끊김) 처리.
3. 게임의 각종 속성에 대한 대답.
4. 게임 중 진행 명령의 처리 - 재시작, 맵이동, 팀변경, 채팅  등.
5. Seamless Travel 처리가 좀 있는 것 같다.

* 월드 인포에도 리플리케이션 정보등 여러가지 중요한 속성이 있는것 같다.
* PlayerController.SetViewTarget(PC) ?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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