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언리얼 실행시 URL 인자는 첫번째여야 한다!
언리얼엔진
2011. 7. 22. 19:20
(도쿠먼트 되어 있었다.. OTL)
언리얼은 실행인자로 맵이름을 주어 해당 레벨에서 바로 시작하는 바로가기를 만들 수 잇다. 다음과 같은 식이다.
UDK.exe MyMap.udk?game=MyPackage.MyGame?class=MyPackage.MyPawn
이건 잘 작동한다. 그런데 만약 스위치와 조합하여 게임을 윈도우 모드로 띄우고
로그 창을 띄우고 싶을 수가 있다. 일반적인 콘솔 프로그램의 문법은 이런 것이리라.
UDK.exe -WINDOWED -LOG MyMap.udk?game=MyPackage.MyGame?class=MyPackage.MyPawn
이럴때는 그런데 이렇게 하면 맵이름 URL을 인식하지 못하고 기본 화면으로 뜨게 된다. 다음과 같이 스위치를 뒤로 보내 URL이 첫번째 인자이도록 해 잘 작동한다..
UDK.exe MyMap.udk?game=MyPackage.MyGame?class=MyPackage.MyPawn -WINDOWED -LOG
어처구니가 좀 없지만 C++ 코드가 어떻게 짜져 있을 지는 뻔하당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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