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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ython 기본적인 파일 입출력

Python 2013.03.04 13:17

C의 fopen 비슷하다.


f = fopen( "filename.txt", "rt" )

if not f: exit()


while 1:

    line = f.readline()

    if not line: break;

    print line


f.close()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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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ocos2d-x Multi-resolution 지원 (Retina 등)

iPhone/cocos2d 2013.03.03 21:36

원본 링크; http://www.cocos2d-x.org/projects/cocos2d-x/wiki/Multi_resolution_support


코코스 버전 2.0.4에서부터 retina 라는 개념이 사라지고 안드로이드의 여러 가지 해상도를 일반적으로 지원하기 위하여 두 가지 개념이 도입되었다.


designResolutionSize

실제 디바이스의 해상도와 상관없이 임의의 좌표계를 설정할 수 있다. 해상도가 바뀌더라도 같은 UI 디자인을 사용한다면 이 개념만으로도 여러 가지 해상도의 디바이스를 지원할 수 있다. 

CCEGLView::sharedOpenGLView()->setDesignResolutionSize(width, height, policy) 


resourceDirectory의 사용

해상도에 따라 다른 크기의 리스소를 사용한다면 resourceDirectory를 다르게 지정함으로서 쉽게 해결할 수 있다. 예를 들어 ./iphone 디렉토리에는 저해상도 이미지 파일들을 넣어 놓고, ./retina 디렉토리에는 레티나 이미지(x2,x2 해상도)를 같은 이름으로 넣어 두는 식이다. 이를 위한 API는 CCFileUtils::sharedFileUtils()->setResourceDirectory() 이다.


contentsScaleFactor

designResolution에 대한 resourceSize의 비율. 예를 들어 레티나 디스플레이에서 이미지를 표시할 때, 레티나 전용 고해상도 이미지를 사용할 수도 있지만 저해상도 이미지를 2배스케일로 표시할 수도 있다. 이 일을 할 수 있게 해 주는 값이다. 보통 width나 height 중 하나의 값으로 스케일을 결정하게 된다. 


policy

(1) Exact Fit - designResolution 전체를 디바이스 화면에 맞춘다. 가로세로 비율 왜곡이 일어날 수 있다.

(2) NoBorder - 가로세로 비율을 유지한 채 꽉 차는 화면으로 만든다. 화면의 일부가 잘려나가 보이지 않을 수 있다.

(3) Show All - 가로세로 비율을 유지한 채 모든 화면을 보이게 만든다. 레터박스가 나타날 수 있다.


visibleArea

NoBorder 정책을 사용하면 디자인 화면 상의 일부가 잘려나가 보이지 않을 수 있다. 따라서 어떤 해상도에서도 보이는 visibleArea를 얻어서 사용해야 한다. 

관련 API: CCDirector::sharedDirector()->getVisibleOrign() CCDirector::sharedDirector()->getVisibleSize()

이 visiblePoint를 계산하는 방법을 알고 싶다면 TestCpp의 VisibleRect를 참고하시라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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