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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획 프리즈, 리소스 프리즈, 코드 프리즈.

잡기 2005.12.06 22:00
마감을 위해서 위의 저런 프리즈가 필요하다고 하면 그 순서는:

1. 기획 프리즈
2. 리소스 프리즈
3. 코드 프리즈

그런데 일반적으로, 리소스는 잘못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. 그리고 통합 작업을 하면서 에러가 많이 발견된다. UI 와 같이 코드에 밀접한 관련이 있는 부분은 리소스 프리즈가 보다 일찍 되어야 한다.

우리 팀의 경우 실질적인 마감일을 '코드 프리즈' 일로 잡고 있는데, 사실 이래선 안되고. 코드 프리즈 후에 다음의 절차를 거친 후 실질적 마감을 맞이 해야 하겠다.

4. 리소스 통합.

현재 우리팀의 상황을 보건대, 리소스 통합에는 에러 수정 기간을 포함하여 3일 정도 걸리는 것 같다. 3일 내에 되지 않는 다면 작업자의 기량을 의심해 봐야 할 것이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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